목표, 가치 및 원칙
P&G의 목표, 가치 및 원칙은 기업 문화의 근간입니다. 180년의 시간 동안 P&G의 사업은 성장하고 변화했지만, 그 토대에는 결코 흔들림이 없었으며 다음 세대에게도 변함없이 전해질 것입니다.
P&G의 목표의식은 매일 한 걸음씩 의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삶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대의와 성장 전략을 통해 모든 임직원을 하나로 묶어줍니다. 이러한 목표의식은 P&G 임직원들이 매일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P&G의 가치관은 직원 상호 간 및 협력업체와 일하는 태도를 결정하는 행동양식을 반영합니다.
P&G의 원칙에는 매일의 업무 수행에 대한 P&G만의 접근방식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P&G의 목표
P&G는 현재는 물론 미래 세대까지 전세계 모든 소비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과 가치를 지닌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매출과 수익, 가치 창출이라는 보상을 얻으며, 이를 통해 임직원과 주주, 공동체가 번영할 수 있습니다.
P&G의 가치
정직
언제나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서로에게 정직하고 솔직한 모습을 보입니다.
법규에 따라 행동합니다.
모든 행동과 결정을 통해 P&G의 가치와 원리를 지켜 나갑니다.
위험의 인식을 비롯한 제안의 평가에 있어 데이터를 근거로 하며 지적인 정당성을 지켜 나갑니다.
리더십
각자 맡은 분야의 리더로서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방향성에 대해 명확한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리더십 목표와 전략을 달성하기 위해 자원을 집중합니다.
전략을 실행하고 조직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역량을 키웁니다.
주인의식
사업상의 필요를 충족하고 시스템을 개선하며 다른 이들의 효율 향상을 위해 필요한 개인적 책임을 이행합니다.
주인의식을 갖고 기업의 자산을 관리하며 장기적인 성공을 염두에 두고 행동합니다.
승리를 향한 열정
가장 중요한 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건전한 비판정신을 갖습니다.
시장을 개선하고 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한 열정을 갖습니다.
신뢰
P&G의 동료들과 고객, 소비자를 존중하고 스스로 대접받기를 원하는 것처럼 그들을 대합니다.
서로의 역량과 의지에 대한 확신이 있습니다.
신뢰의 기초 위에서 최상의 업무가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P&G의 원칙
모든 사람을 존중합니다
모든 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으며 그렇게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높은 기대치와 기준, 어려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능력을 계발합니다.
성과에 대해 정직한 태도를 보입니다.
기업과 개인의 이익은 분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정직을 바탕으로 사업을 위해 옳은 일을 하는 것이 기업과 개인의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상호 성공을 위한 노력으로 하나가 됩니다.
자사주 보유를 권장하며 주인의식을 갖고 행동할 것을 독려합니다.
업무에 전략적으로 집중합니다
분명하게 정의, 정리된 목표, 전략을 갖고 일합니다.
사업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하고 그러한 일만을 요구합니다.
가능한 경우 현재의 업무를 단순화, 표준화, 합리화합니다.
혁신은 성공의 초석입니다
새로운 소비자 혁신에 중요한 가치를 둡니다.
현재 상황에 문제를 제기하고 시장에서의 승리를 위해 사업 방식을 새롭게 변화시킵니다.
전문성을 중시합니다
지속적으로 자신과 타인을 계발시켜 나가는 것이 모든 구성원의 책임이라고 믿습니다.
기술적 전문성과 실행의 탁월성을 기대하고 이를 독려합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기업의 주요 전략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기업 내외부의 선두주자와 비교해 엄정한 성과의 벤치마킹을 실시합니다.
성공과 실패에서 교훈을 얻습니다.
외부로 시선을 향합니다
소비자와 그들의 니즈를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브랜드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과 패키지, 컨셉트를 창조, 실현합니다.
소비자, 공급업체와 긴밀하고 상호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합니다.
모범적인 기업시민으로 행동합니다.
제품과 패키지, 사업 운영에 지속가능성을 반영합니다.
상호의존은 삶의 방식입니다
모든 사업부, 기능부서, 부문, 지역에 걸쳐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합니다.
동료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결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소비자와 공급업체, 대학, 정부를 비롯해 기업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이바지하는 모든 이들과 최상의 관계를 구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