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임팩트

물장난하는 아이들
커뮤니티 임팩트 아이콘

올바름을 추구하는 세상

P&G는 언제나 옳은 일에 전념합니다. P&G의 지역사회 지원은 P&G의 제품을 통해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세 가지 분야인 가정용 건강, 위생, 편의용품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위생 교육을 지원하는 일부터 물과 같은 필수 물품 제공, 이재민을 위한 생필품 지원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든 공동체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해당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지역사회 지원

지역사회에 제품 공급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받은 것을 돌려주는 일은 기업의 의무입니다.

물을 마시며 웃고 있는 아이들

깨끗한 물의 힘

전세계 10억 명의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고 있습니다. P&G의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마실 물 (CSDW)” 프로그램은 가장 필요한 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합니다. P&G의 정수 패키지는 더러운 물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줍니다.

P&G의 정수 패키지 한 개로 세균과 바이러스, 기생충, 부유물을 제거해 10리터의 물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단 30분만에 5명의 가족이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P&G 정수 과정

2004년부터 지금까지 130억 리터가 넘는 깨끗한 물을 공급해 왔으며, 2020년까지 150억 리터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CSDW 사이트 방문
제품을 배달하고 있는 사람

구호의 손길

재난 발생 지역에서 P&G는 가장 필요한 이들에게 편의용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P&G는 20개 이상의 재해 지역에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달러 아이콘

케어(CARE),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적십자사,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등의 단체가 활동하는 현장에 백만 달러 이상의 구호 지원금을 제공했습니다.

위생 키트 아이콘

2017년 1월 말레이시아 홍수 피해 지역에서 1만 명의 사람들에게 5천 개의 위생 키트를 제공했습니다.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합니다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합니다

기저귀에서 샴푸, 면도기까지 온 가족이 사용하는 제품을 통해 수많은 가족 구성원의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P&G는 생활용품 기업으로서의 본질을 다 하고자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 ‘패밀리케어’ 캠페인: 2018년에 서울특별시 어린이 병원 내 작은도서관 등 총 6개소를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어린이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쾌적한 의료 환경을 선사했습니다.
  • ‘땡큐맘 엄마 손길 캠페인: 지난 2014년부터 ‘세상 모든 어머니를 응원한다’는 철학 아래 한부모 가정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2017년에 한부모 가정 거점 기관에 시중가 20억원 상당의 팸퍼스 기저귀 총 33,000박스를 전달하였습니다. 지난 2016년에는 도움이 필요한 여성 청소년 1만명을 대상으로 생리대 1년치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길을 열어가는 브랜드

깃털에 묻은 기름을 안전하게 제거하고 있는 사람

P&G와 함께라면 주방 청소, 세탁, 기저귀 갈기와 같은 일상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P&G 제품을 믿고 선택하는 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에도 이바지합니다.

아이와 함께 있는 여성

팸퍼스(Pampers) + 유니세프 “1 팩 = 1 백신”

비위생적인 출산 환경으로 인해 유발되는 모자파상풍(MNT)은 세계에서 가장 빈곤한 지역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실질적인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해마다 34,000명의 신생아들이 MNT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2006년 시작된 팸퍼스와 유니세프의 “1 팩 = 1 백신” 캠페인을 통해 지금까지 신생아 50만 명의 생명을 구했으며, 20개 국가에서 MNT가 사라졌습니다.

팸퍼스 프리미(Pampers Preemie)

팸퍼스 프리미(Pampers Preemie)를 입은 신생아

P&G와 신생아 집중치료실의 간호사들이 손잡고 P-3 사이즈(신생아용 기저귀보다 세 단계 작은 크기)의 팸퍼스 프리미 스와들러(Pampers Preemie Swaddler)를 만들었습니다. 이 기저귀는 체중이 500g에 불과한 작고 여린 미숙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희망을 싣는 타이드(Tide)

이동식 세탁기를 사용하는 여성

타이드는 재난 발생 지역의 주민들에게 이동식 세탁기를 제공합니다. 올해 6차례의 활동을 통해 4천 회 이상의 세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돈(Dawn)과 야생동물

새

기름 유출 사고가 일어난 지역에서 야생동물의 깃털과 털가죽, 해양 생물의 몸을 덮고 있는 기름을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세정력이 필요합니다. 동물 구조 요원들은 1980년대 중반부터 이러한 작업에 돈(Dawn) 주방세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0만 병의 세제를 기부해 7만 5천 마리의 야생동물을 구조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이러한 활동은 P&G가 전세계에서 하고 있는 일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P&G의 2018 시민의식 보고서를 통해 시리아 난민에 대한 기부 활동, 로마의 노숙자들을 위한 세탁 봉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