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여자 축구 선수
성평등 아이콘

우리는 평등을 추구합니다

우리 제품 중 다수가 여성 혹은 남성을 위한 제품입니다. 우리는 제품을 통해 그들과 만나며 그들의 삶과 도전, 열망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성편견에 직면하는 경우 그 담론을 바꾸어 나가는 것도 우리가 할 일입니다.

2017년에 우리가 추구하는 평등의 중요성과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성평등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본 캠페인은 180여 개 국가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였으며, 전국 광고주 협회 (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ANA)에서 2017년 가장 포용적인 광고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비디오 시청: P&G #WeSeeEqual – 성평등

우리는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세 가지 부문에 특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해당 섹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및 미디어

소파에 앉아 TV로 여자 축구 경기를 시청하는 커플

미국 광고주 협회(ANA) 집계 결과 전체 광고 중 28%에서 여성을 부정적으로 묘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최대 광고주 중 하나로서 당사는 우리의 강력한 영향력을 통해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변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에리얼(Ariel) #ShareTheLoad

인도에서는 70%의 어린이가 세탁은 여성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문화에 깊이 뿌리 박힌 생각입니다. 우리는 주요 세제 제품을 통해 이러한 성 편견을 바꾸기 위한 변화를 시작하였으며 2백만 명이 넘는 남성들이 가사 노동 동참을 위한 탄원서에 서명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비디오 시청: 에리얼(Ariel) –#ShareTheLoad

Timelines | Katie Couric x SK-II

SK-II와 케이티 쿠릭(Katie Couric)은 최근 체인지 데스티니(Change Destiny)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여성들에게 사회의 기대에 맞추는 대신, 자신만의 삶을 설계하고 운명을 선택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비디오 시청: 마감날 | SK-II #changedestiny

페어리(Fairy) #MakeItFair

영국에서는 여성의 70%가 여전히 가사 노동을 전담합니다. 페어리(Fairy)는 자신들의 로고에서 “y”를 제거하여 #MakeItFair(공평하게), 즉 모든 가족 구성원이 공평하게 가사에 동참해야 함을 상기시키고 이를 실천하도록 독려하였습니다.

비디오 시청: 페어리(Fairy) UK가 묻습니다: “귀댁에서는 가사 노동을 분담하고 있나요?”

올웨이즈(Always) #LikeAGirl

소녀 중 50%는 사춘기 때 자신감이 크게 떨어는 경험을 하며, 그 자신감을 끝까지 회복하지 못합니다. 흔히 무시하는 의미로 사용되는 말부터 시작하여 올웨이즈는 그 나이 또래의 소녀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언어들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비디오 시청: 올웨이즈(Always) #LikeAGirl

교육 및 경제적 기회

로켓과 로봇 기술에 관심이 있는 여성

모든 소녀는 교육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으로서 최대한의 잠재력 실현을 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경제적 평등은 우리의 세계를 더 강하게 만들 뿐입니다. 우리 회사는 브랜드 임팩트 프로그램을 통해 성평등 실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웨이즈(Always)가 소녀들이 학업 계속하도록 돕습니다

교실에 있는 여학생

일부 국가에서는 생리가 시작된 소녀들이 학교를 결석하거나 아예 학업을 중단하기도 합니다. 2006년에 올웨이즈(Always)는 아프리카 소녀들을 대상으로 사춘기 교육과 위생 패드 제공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78%의 학교에서 출석률이 상승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소외 계층을 위한 교육 접근

교실에서 글을 쓰고 있는 여학생

P&G India는 소녀들에게 Shiksha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그 결과 읽기와 쓰기 능력이 20%에서 70%로 향상되었습니다.

여성 지도자와 지역 사업가 연결

사무실에서 일하는 여성들

P&G 리더들은 WEConnect International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여성 기업가와 연계하여 자신들의사업 전략 및 기술 개발 전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P&G 내부의 포용적인 환경

여성과 남성이 같이 프레젠테이션 하는 모습

우리는 모든 사람이 동등한 대우를 받고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를 창조하고자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의 모든 부분에서 50/50의 양성 평등을 달성하는 것을 우리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평등한 부모 혜택

아이와 함께 있는 부모

2017년에는 26개국에서 부모 혜택을 강화하여 출산, 입양, 육아 휴직 기간을 해당 자녀 양육의 첫 1년 전체로 확대했습니다.

여성을 지원하는 여성

사무실에서 일하는 여성들

당사는 LeanIn.org의 창립 기업 파트너로서 전 세계에서 "Lean In Circles"를 개최합니다. 지금까지 4,000명이 넘는 여성들이 비즈니스 및 경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2P(peer-to-peer) 지원에 참여하였습니다.

남성 옹호자들

남성 옹호자들

캐털리스트(Catalyst)와 협력을 통해 MARC™(Men Advocating Real Chang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양성 평등을 성취하기 위한 완벽한 동반자로서 남성들이 가슴과 머리로 동참하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제조업을 선도하는 여성들

회의를 주재하는 여성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 문화가 주를 이루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방콕 공장은 리더십 팀의 구성원 중 여성 비중 70%라는 자랑스러운 수치를 달성하였습니다. 그 중 50%는 일하는 엄마입니다. 이러한 성공의 주된 요인으로 P&G의 부모를 위한 복지 혜택과 포용적인 문화를 들 수 있습니다.

전국 여성 임원 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Female Executives)

여성 임원을 위한 최고의 기업들

전국 여성 임원 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Female Executives)

협력 기관들

우리는 매일 평등한 세상을 향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는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우리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증진하고자 당사는 성평등을 위해 뜻을 같이하는 기관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 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 Lean In
  • Catalyst CEO Champions For Change
  • UN Women
  • Women in the World
  • WASH United
  • Save the Children
  • #SeeHer
  • Global Citizen
  • Seneca Women
  • CARE
  • Sesame Workshop
  • World Vision
  • Network of Executive Women
  • Women’s Business Enterprise National Council
  • WEConnect International
  • LEAD Network
  • Geena Davis Institute on Gender in Media

하지만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우리는 늘 또 다른 일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018년 시민 의식 보고서를 다운로드 하시면 전 세계 학생들이 STEM을 추구하도록 격려 하는 등 양성 평등 노력에 대한 내용, 협력 기관 전체 목록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