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구조
P&G는 5개의 산업을 기반으로 사업부(SBU: Sector Business Unit)를 운영합니다. 베이비, 페미닌 및 패밀리 케어, 뷰티 및 헬스 케어, 그루밍과 패브릭 및 홈 케어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SBU는 10개의 제품 카테고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SBU는 포커스 마켓이라고 불리는 가장 크고 수익성이 높은 시장의 판매, 이익, 자본금 및 가치 창출을 책임지고 있으며, 이는 회사 매출의 약 80%와 세후 수익의 90%를 차지합니다.
각 포커스 마켓에서 마켓 운영 방식은 고객팀, 운송, 창고, 물류, 대외업무를 포함한 6가지 SBU에 걸쳐 확장된 시장 서비스와 기능을 수행합니다.
나머지 국가는 영업, 이익 및 가치 창출을 담당하는 별도의 부서인 엔터프라이즈 마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BU는 상호 합의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마켓을 위한 혁신 계획, 공급 계획 및 운영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마켓은 눈에띄는 시장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P&G의 미래에 매우 중요하며 성장 및 가치 창출 가속화를 목표로 합니다.
마켓 운영 부서 및 엔터프라이즈 마켓은 확장된 서비스, 거버넌스, 관리 및 높은 숙련도가 필요한 분야에 초점을 맞춘 기업의 핵심 리소스로 SBU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더 강력하고 빠르게 성장함과 동시에 가치 창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책임감있는 있는 조직을 구성합니다.